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제6기 연세인문리더십 강연 진행 2016.09.07

연세대 원주캠퍼스 인문학센터,
6기 연세인문리더십 강연 진행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인문학센터(센터장 오영교)가 주관하는 6기 연세인문리더십 강연921일부터 1123일까지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4년차에 접어든 연세인문리더십 강연 프로그램은 사람에 대한 인문학적 성찰을 바탕으로 현재의 우리 삶을 들여다볼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다뤄왔다.

6기 강연은 원주지역의 오피니언리더를 비롯하여 참여를 원하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음악과 예술, 우리 역사, 과학의 발전, 사회적 소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리의 정신과 삶을 새롭게 환기시켜볼 수 있는 주제로 기획됐다.

개막강연 오페라 지휘자와 함께하는 인문학콘서트의 밤’(구자범 지휘자)을 시작으로 우리역사 다시보기’(허성도 서울대교수), ‘빅데이터와 인문학’(임효상 연세대교수), ‘서민적 글쓰기’(서민 단국대교수), ‘스페인의 역사와 예술’(전원경 작가) 등 총 10개 강좌로 진행된다.

6기 연세 인문리더십 강연은 인문학과 시민사회활동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인원은 선착순 100명으로 수강료는 무료이다.  (신청 마감은 92018:00까지)

강좌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연세대학교 인문예술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올려진 신청서를 작성, 인문학센터로 우편 발송하거나 이메일 및 직접 방문(청송관 101)하여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앞으로도 연세인문리더십 강연이 지역주민의 인문학적 소양 증진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의 정체성 확립 및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원주시와 연세대학이 긴밀히 결합함으로써 시민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  (문의 : 인문학센터 033-760-2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