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15.11.26] 연세대 원주캠퍼스, 중국 염성시 정호구와 우호 교류 협약 체결! 2015.11.26

연세대 원주캠퍼스, 중국 염성시 정호구와
우호 교류 협약 체결!
-우수 산업 공동 번영 발판 마련 -
 

연세대 원주캠퍼스(원주부총장 정건섭)는 중국 염성시 정호구(구청장 장홍춘)1125() 연세대 원주캠퍼스 청파회의실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산업 공동 번영을 위해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연세대 원주캠퍼스와 협약을 체결한 중국 염성시는 현재 3,000여 개의 한국 기업이 들어와 있는 중요한 협력 도시며, ‘정호구는 염성시의 인구가 가장 밀집되어 있어 생산요소가 집중되어 있고 도시화 수준이 매우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또한 지난 61일에는 한중 자유 무역 협정을 맺을 때 중국 염성시를 한중 산업단지 협력도시 중 하나로 공식적으로 발표한 바 있다.

한국과 중국의 전략적 합작파트너 관계가 진일보하여 심화된 새로운 상황에서 정호구는 한국을 개발 확대하는 중점지역과 우호교제의 우선방향으로 삼고 한국과의 경제, 문화, 보건위생 등 각종 영역에서 합작을 폭넓게 추구하고 있다.

한편, 협약식에 앞서 중국 염성시 정호구 관계자들은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며 원주시 의료기기산업의 우수한 기술력 및 사업 경쟁력, 인적 네트워크 등 각종 인프라에 대해 정보를 확인하였고, 향후 양 기관 간 협약도 체결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