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연세대 원주캠퍼스, 2015년도 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 2015.11.04

연세대 원주캠퍼스,
2015년도 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
- 인도네시아 글로벌 지역전문가 양성 장기연수과정 시행 -
 

연세대 원주캠퍼스(원주부총장 정건섭)1028()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이 주관하는 열정과 잠재력 있는 청년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2015년도 해외취업연구사업 ‘K-Move스쿨(이하 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연수기간: 7개월(2015.11. 2016. 5.)

K-Move(해외취업연수사업)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청년들의 해외 우량기업에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는 해외산업체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특히, 연세대 원주캠퍼스가 선정된 분야는 구인수요에 적합한 맞춤형 연수과정 후 취업으로 연계하며, 장기적으로는 연세대 원주캠퍼스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인의 직무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양질의 해외 일자리 연계에 목적을 두고 있다.

연세대 원주캠퍼스는 해외취업연수과정 운영에 높이 평가되어 이번 사업에 선정됐으며, 15명의 신규 연수생을 선발해 11월부터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7개월간 업무능력과 현지어 교육을 실시하며, 연수 참가자에게는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연세대학교에서 1인당 960만원의 교육비와 장학금이 지원된다.

연세대 원주캠퍼스는 3천여 개의 한국기업이 진출해있는 인도네시아의 지역전문가 양성을 통한 학생들의 성공적인 해외취업을 위해 재인도네시아 한인상공회의소를 비롯하여 현지 기업들과의 교류를 통해 다각적인 방면에서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또한, 현지 기업 수요 맞춤형 인재로 양성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현지 취업을 수행하고자 국립 인도네시아 대학 자체 현지어 연수 과정(BIPA)과도 협약을 체결하여 학생들이 혜택을 받게 되었다.

이를 통해 선발 된 1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요구에 수요맞춤형 전공교육과 현지에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원어민 중심의 인도네시아어 회화, 인도네시아 문학의 이해, 취업 교육 등 관련 집중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