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18-1학기 학부/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2018.02.05

2018 - 1학기 학부/대학원 재학생 등록안내

 

 

1. 등록일정

 

구분

본등록

추가등록

비고

납부기간

2018. 2. 21.(수) 09:30 ~

2. 27.(화) 17:00

2018. 3. 12.() 09:30 ~

3. 14.() 17:00

 

자율경비 선택

2018. 2. 1.(목) 09:30 ~ 2. 14.(수) 16:00

*학기초과자도 자율경비 선택기간이 동일함 (추가기간 없음)

*일부 전문/특수대학원생 제외 (자율경비 선택기간 방법 참조)

 

고지서 출력

2018. 2. 21.(수) 09:30부터

2018. 3. 12.() 09:30부터

수강변경기간

3. 7.(수) ~ 9.(금)

재학생

재학생

재학생

학기초과자는 추가등록기간에만 등록이 가능

(분납자 제외)

복학생

1, 2 복학신청자만

모든 복학신청자

3 이후 복학생은 추가등록기간에 등록

학기

초과자

분납 신청자 1 납부

분납 미신청 학기초과자

학자금대출 승인/지급신청

 

대출

대상자

학자금대출 승인/지급신청

3 이후 복학생은 추가등록 기간에만 지급실행

학자금대출 승인/지급실행

학자금대출 승인 받은

분납

신청자

1 분납금 납부

- 고지서 출력: 2. 21.(수)부터

- 미납 자동취소

분납 취소, 미납 전액 납부

*분납 공지사항 참조

차수별

등록기간은 /복학 공지사항 참조

 

 

* 대상에 따라 자율경비 선택 고지서 출력, 등록기간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분할 납부 조건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분할납부 신청 안내문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자율경비 선택 기간 방법

. 자율경비 선택 기간: 2018. 2. 1.(목) 09:30 ~ 2. 14.(수) 16:00

* 특수대학원, 국제학/경영전문대학원은 자율경비가 없음

* 교환학생 대상자는 자율경비 선택대상에서 제외됨

(, 졸업 직전 학기자로 동창회비 동문회 입회비 납입대상자는 자율경비선택 필요)

. 자율경비 선택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http://portal.yonsei.ac.kr) 접속하여 선택

- 자세한 방법은 첨부된 재학생/학부모 납부메뉴 사용안내문참조

. 유의사항

1) 임시저장 자율경비 확정버튼을 눌러야 고지서에 자율경비가 반영됨

2) 선택한 자율경비 항목은 자율경비 확정버튼을 누른 후에는 수정 일체 불가

3) 미선택시 등록금만 표시된 고지서가  2. 21.(수)부터 출력됨

4) 선택 기간 이후 납부를 희망 경우 홈페이지에서 기관별 연락처를 확인 개별 납부가 가능함 (교내홈페이지 : [학사지원]-[등록금]-[등록금명세표]에서 확인)

 

3. 등록금 고지서 출력 납부

. 고지서 출력

- 본등록: 2018. 2. 21.(수) 09:30 ~ 2. 27.(화) 17:00

- 추가등록: 2018. 3. 12.() 09:30 ~ 3. 14.() 17:00

. 출력 납부 확인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접속하여 출력/확인

- 자세한 방법은 첨부된 재학생/학부모 납부메뉴 사용안내문참조

 

4. 납부방법

. 전체 금융기관을 이용하여 입금 전용 계좌 전액입금 (분할 입금 불가)

 

 

입금 전용 계좌는 학생 1인당 1계좌 부여함. 학생 본인이 아닌 다른 분이 입금해도 (, 입금자 이름이 달라도) 입금 전용 계좌로 입금하면 즉시 등록 처리됨

 

 

. 인터넷 뱅킹, 폰뱅킹, ATM이체, 창구납부 모두 가능

1) CMA 통장 2금융권 일부 계좌에서는 송금이 불가할 수도 있음

2) 납부 방법 변경 등을 위한 납입금 반환은 불가함

. 분할납부: 아래 안내사항 7 분할납부 신청 등록참조

. 신용카드 납부(우리 신용카드만 가능, 기타 신용카드, 체크카드 법인카드 불가능, 분할입금 불가)

1) 전국 우리은행 창구 또는 우리카드 홈페이지(http://card.wooribank.com)에서 납부

2) 유의사항

- 신용카드 납부자의 등록금 납부 확인은 납부 2시간 소요됨

- 본인 명의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 취소는 납부 당일만 가능함

- 등록금 카드납부는 전액 결제 가능하며, 현금과 나누어 납부할 없음

- 기타 문의 사항은 우리카드 콜센터(1588-9955) 문의

 

5. 복학생 등록

- 1,2 복학생은 본등록/추가등록 모두 등록이 가능하나 3 이후 복학생은 추가등록 기간에만 등록이 가능

 

6. 학기초과자 등록

. 고지서 출력: 2018. 3. 12.() 09:30 ~ 3. 14.() 17:00

* 3. 12.() 이전에는 고지금액이 전액으로 표시됨

. 자율경비 선택 기간: 2018. 2. 1.(목) 09:30 ~ 2. 14.(수) 16:00

. 등록기간: 2018. 3. 12.() 09:30 ~ 3. 14.() 17:00 (추가등록기간)

. 학점별 등록금

 

수강학점

등록금

1 3 학점

등록금의 6분의 1

4 6 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7 9 학점

등록금의 2분의 1

10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0학점 채플만 수강

341,600

 

1) 학부생 학기초과자(9학기, 편입 5학기, 졸업예정자복수전공 4학기 이상)

학기초과자가 아닌 경우는 수강학점에 관계없이 전액 납부하여야

2) 일반/전문/특수대학원생 (일반/전문5학기, 특수6학기, 통합과정 7학기이상)

 

수강학점

등록금

1 3 학점

등록금의 3분의 1

4 6 학점

등록금의 3분의 2

7학점 이상

등록금의 전액

신청학점 없는

연구지도 신청자

등록금의 100분의 12

 

학기초과자가 아닌 경우는 수강학점에 관계없이 전액 납부하여야

. 학기초과자 학자금대출 신청자는 추가등록기간[2018. 3. 12.() ~ 3. 14.()] 대출승인 실행 , 수강학점에 따라 조정된 등록금으로 대출 받을 있음

. 학기초과자 분납신청자는 1 분납기간[2018. 2. 21.(수) ~ 2. 27.(화)] 1 분납금액을 납부해야 분납이 유지됨 (미납부시 분납 자동취소)

. 수강신청 변경 기간 내에 확정된 학점에 대한 등록금 납부 수강 철회 경우 등록금 반환은 없음

 

7. 분할납부 신청 등록

. 분할 납부 신청: 2017. 12. 22.(금) 09:30 ~ 2018. 2. 14.(수) 17:00

- 신청방법: 연세포탈서비스 학사관리 등록 분납 신청/취소

. 분할 납부 신청 지정된 납부기간 미납 분할 납부 신청은 자동 취소되며 즉시 잔액 전액을 납부하여야 (다음 차수 이월 불가)

. 납부 기간 유의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2018-1학기 분할납부 안내 참조

 

8. 등록금 반환

- 등록금을 납부한 당해 학기를 이수하지 못하고 휴학(입대휴학 포함), 자원퇴학 하는 경우 등록금 반환은 다음과 같음

 

휴학자퇴 시점

등록금 반환 금액

비고

~ 3. 15.()

학과별 등록금의 전액 반환

 

3. 16.() ~ 3. 31.()

학과별 등록금의 5/6반환

 

4. 1.() ~ 4. 30.()

학과별 등록금의 2/3반환

 

5. 1.() ~ 5. 30.()

학과별 등록금의 1/2반환

일반휴학 접수 마감일 :

5. 16.()

 

 

일반휴학 접수마감 이후인 2018. 5. 17.() ~ 6. 1.(금) 기간에는 질병휴학 자퇴만 가능하며, 등록금 반환은 반환 일정에 따름

휴학, 자퇴시 반드시 본인 명의 계좌를 포탈에 등록해야 반환 진행되며, 휴학, 자퇴 신청 전에 계좌를 변경하여야 변경된 계좌로 반환이 이루어짐 (휴학, 자퇴 신청 변경 시에는 변경 계좌로 반환이 이루어짐)

반환은 학적변동일을 기준으로 휴학:8~10, 자퇴:14 후에 등록된 계좌로 반환됨

 

9. 유의사항

.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 35조에 의거 미등록제적 있음

. 등록 관련 모든 사항(고지서 출력 납부 확인) 연세포탈서비스에 접속하여 확인

다. 각종문의 관련 연락처

- 등록금 관련: 총무처 재무회계팀 02)2123-4500

- 장학금 관련: 학생복지처 장학취업팀 02)2123-8191

- 기숙사 관련: 신촌 생활관 02)2123-3622, 국제캠퍼스 기숙사 032)749-2991,2

 

 

연세대학교 총무처 재무·회계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