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11.1. 27] 퍼실리테이션 컨퍼런스 2011.01.27

퍼실리테이션 컨퍼런스

한국의 대학생들, 퍼실리테이션을 배우며 회의 스펙을 키우다!

 

 

연세대 학생들, 퍼실리테이션 컨퍼런스를 주최

창의적 회의기법인 퍼실리테이션 확산을 목표

향후 전국 각 대학에 퍼실리테이션 동아리 설립 예정

 

 

연세대학교 학생 동아리인 FLUS YONSEI가 한국 퍼실리테이터협회와 연세대학교 리더십센터의 후원으로 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연세대 신촌캠퍼스 공학원에서 FLUS 컨퍼런스를 주최합니다.

FLUS 컨퍼런스는 창의적 회의기법인 퍼실리테이션(facilitation)을 참가자들이 배울 수 있도록 교육을 제공하는 행사로써 올해 연세대에서 처음 시작하게 되며 향후 한국 퍼실리테이터협회에서 지속적으로 후원할 예정입니다.

FLUS는 Facilitating Leaders of University Students의 약자로써 퍼실리테이션을 배우고 활용하는 학생 모임을 뜻하며, 한국 퍼실리테이터협회의 후원으로 2010년 연세대에 첫 FLUS 동아리가 창립한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전국 각 대학에서 발족될 예정입니다.

연세대, 성균관대, 서울대를 비롯하여 전국의 다양한 대학에서 150명의 학생들이 참가하게 될 본 FLUS 컨퍼런스는 참가자들에게 강연, 실습, 팀 프로젝트, 게임 등의 형태로 퍼실리테이션을 교육합니다. 이 밖에도 우리나라에서 퍼실리테이터 확산의 주역을 맡고 있는 윤경로 듀폰 아시아태평양지역 인사담당 전무가 퍼실리테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강연을 해 주실 것이며, 많은 대학생들이 퍼실리테이션에 대해 취업, 진로, 리더십과 연관지어 많은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주최 측의 김한슬 조직위원장(연세대 전자전기공학과 3학년)은 5년, 10년 후 우리나라와 국제사회를 이끌어갈 우리 대학생들에게 퍼실리테이션이라는 중요한 회의 리더십 교육을 제공해주었다고 자부한다며 이번 컨퍼런스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