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10. 12. 1] 2011학년도 정시모집 2010.12.03

2011학년도 우리 대학교 서울캠퍼스 정시모집 이렇게 뽑는다

 

 

연세대학교 입학처장 김동노

 

연세대학교 서울캠퍼스는 정시모집 일반전형에서 667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입학원서는 1220()22() 사이에 인터넷으로 접수합니다. 음악대학을 제외한 전모집단위를 군에서 선발하고, 음악대학은 군에서 선발합니다. 수시모집 미선발 인원은 정시모집으로 이월되며, 최종 모집인원은 12. 17()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10학년도의 경우 당초 정시모집 일반전형 선발인원이 1,574명이었으나 수시모집 미선발 인원 670명을 이월하여 2,244명을 선발한 바 있습니다. 올해의 경우 수시모집 선발 비중이 입학정원의 약 55%에서 80%로 대폭 확대됨에 따라 전년대비 정시모집 이월인원도 다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정시모집이 전년도와 두드러진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특별전형을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전환하며(수능 50%, 서류평가 50%), 제출서류 중 자기소개서와 추천서는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함

- 탐구과목은 2과목 이상 응시, 상위 2과목을 반영하며, 과학탐구는 물리 또는 화학 과목 중 한 과목에 반드시 응시해야 함

- 새터민(북한이탈주민) 특별전형을 정시모집에서 신설

 

논술시험은 전모집단위에서 실시하지 아니하며, 군 일반전형은 모집인원의 70%를 대학수학능력시험성적만으로 우선선발합니다. 나머지 30%는 학교생활기록부(50%)와 대학수학능력시험(50%) 총점순으로 선발합니다. 결원보충은 학교생활기록부(50%)와 대학수학능력시험(50%) 총점순으로 이루어집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은 표준점수를 반영합니다. 인문계는 교차지원을 허용하여 언어, 수리() 혹은 (), 외국어, 사회탐구 혹은 과학탐구를 반영하고, 자연계는 언어, 수리(), 외국어, 과학탐구를 반영합니다. 탐구과목은 2과목 이상 응시해야 하며 상위 2과목을 반영합니다. 사회탐구 과목은 자유선택이고 과학탐구는 물리 또는 화학 중 1과목 이상에 반드시 응시하여야 합니다. 인문계의 경우 제2외국어/한문을 탐구과목의 하나로 인정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 교과성적은 인문계는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관련 과목만 반영하고 자연계는 국어, 영어, 수학, 과학 관련 과목만 반영합니다(다만, 인문계 응시자가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과학탐구 영역에 응시하였을 경우 과학 관련 과목을 반영함). 학년학기이수단위 구분 없이 반영교과 영역별 성적순으로 각각 3과목 이내, 최대 12과목을 반영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 출석(사고결) 및 비교과(봉사활동)9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올해부터 입학사정관제로 선발하는 특별전형(농어촌학생, 특수교육대상자, 전문계고교출신자, 연세한마음, 새터민<신설>)은 종전과 같이 일정수준의 대학수학능력시험 자격기준을 적용하며 대학수학능력시험(50%)와 서류평가(50%) 총점순으로 선발합니다. 서류평가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를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평가합니다. 자기소개서 및 추천서는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제출하며, 온라인 제출 서류에 대하여 표절검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서류평가에서 반영합니다. 기초생활보장수급자를 대상으로 한 연세한마음 전형 합격자에게는 4년간 전액 장학금 및 교재비를 지원합니다. 기타 전형별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예체능계 실기시험 관련 사항 및 원주캠퍼스 입학전형에 관한 주요 사항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학상담: 서울 02-2123-4131, 원주 033-760-2828 http://admission.yonse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