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17.11.30] 이정우 연세대학교 교수 ‘녹조근정훈장’ 수훈 - ICT 기술 활용을 통한 전자정부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2017.12.05

 

이정우 연세대학교 교수 ‘녹조근정훈장’ 수훈

 

- ICT 기술 활용을 통한 전자정부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연세대 이정우 교수(정보대학원)가 ICT 기술을 활용해 정부 혁신을 이끌어낸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녹조근정훈장’을 받았다.

 

 

 

이정우 교수는 지난 2016년부터 ‘전자정부추진위원’으로 폭넓은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일하는 방식 혁신추진단’, ‘전자정부사업추진위원회’, ‘워크스마트포럼’ 등에 참여하고 이끌면서 정부 혁신에 일조해왔다.

 

 

 

아울러 지난 2001년, 국제학술지에 ‘전자정부의 발전단계’ 이론을 최초로 발표하며 UN과 세계은행(World Bank)등 국제기구에서 시행하는 ‘전자정부 단계 평가’의 근간 모델을 확립한 바 있다.

 

 

 

정부는 체계적 전자정부 구현에 공헌한 이정우 교수 이 같은 실무적·학술적 공로를 인정하여 2017년 11월 30일 전자정부발전 유공의 날에 녹조근정훈장을 수여했다.

 

 

 

이정우 교수는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미 조지아주립대학교에서 컴퓨터정보시스템을 전공했다. 한국전자거래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경영정보학회 부회장, 한국경영학회 이사, 한국IT서비스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ICT 응용 및 활용 전문가인 이 교수는 또한 국제정보처리협회 (IFIP) 산하 워킹그룹 9.1 (일하는 방식의 변화)의 의장으로 매년 세계 각지를 돌면서 일하는 방식의 변화(Changing Nature of Work: CNoW)에 관한 국제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대한민국의 차례로 12월 10일 코엑스에서 워크숍이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연세대학교 내에 ‘워크사이언스 연구센터’를 설립, 후학 양성과 연구 진흥에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디지털마인드(2014), 인포메이션콘티넨트(2017)등이 있다.

 

* :첨부 이정우 교수 사진 1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