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17.11.12] 하반기 ‘최대’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개최... 풍성한 혜택으로 청년 취업준비생들에게 화제! 2017.11.21

하반기 ‘최대’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개최

- 풍성한 혜택으로 청년 취업준비생들에게 화제!

- 11.10일부터 홈페이지(www.wanted.co.kr/events/great)에서 사전 신청 접수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는 민․관 13개 기관 및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하반기 최대규모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를 11월 21일(화), 연세대학교 백양누리에서 개최한다.

 

스타트업의 우수 인재 확보와 청년 취업 촉진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등 서울권 9개 창업선도대학과 창업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 청년희망재단이 공동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벤처캐피털(이하 ‘VC’) 등 민간에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망 기업부터 정부 창업지원사업 수혜 기업 중 매출·투자유치 등 재무 건전성과 고용 안정성을 확보한 기업 84개사가 참여하여 채용부터 기업 홍보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진다.

 

글로벌 VC 등으로부터 1,430억원 투자를 받은 화장품 온라인 커머스 ‘미미박스’와 173개국 750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인공지능·집단지성 번역 서비스 ‘플리토’, 200만명이 사용하는 국내 1위 맛집 검색 서비스 ‘망고플레이트’, 미국 Y-Combinator로부터 31억 투자를 받고 창업 2년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기록한 O2O 홈클리닝 서비스 ‘미소’ 등 사전 검증된 기업이 참여한다. 또한 네이버 D2의 기술 스타트업, 삼성 C랩 스핀오프(Spinoff) 스타트업,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육성하는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등 10여개사도 참여한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청년 구직자는 채용 면접 이외에도 부대 행사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핑크퐁 상어가족’으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 김민석 대표가 사업 노하우와 콘텐츠 산업 전반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며, 스타트업을 경영하고 있거나 개발자, 마케터, 디자이너로 근무하는 선배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커리어톡’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뇌분석을 통한 적성검사 및 진로컨설팅, 자기소개서 컨설팅, 취업을 부르는 이미지 메이킹 등 구직자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서비스 또한 준비되어 있으며 ‘채용박람회 도슨트’를 운영하여 참가자에게 맞는 기업을 현장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홈페이지(www.wanted.co.kr/events/great)를 통해 사전 접수 신청 및 기업별 채용포지션 등 자세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손홍규 단장은 “상반기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여 24개 스타트업에 30명이 채용된 성과가 있었으며, 하반기 박람회를 통해서 유망 스타트업에 더욱더 많은 인재가 채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