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17.04.28] 교원양성 정책, 이대로 좋은가 - 국회 토론회 개최 2017.04.28

“교원양성 정책, 이대로 좋은가”
- 5월 4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서 국회 토론회 개최

 

전국교육대학원장 협의회(회장 정희모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장)와 전국사립사범대학장 협의회(회장 류재봉 성균관대학교 사범대학장)가 공동 주관으로 오는 5월 4일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에서 “교원양성 정책, 이대로 좋은가”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갖는다. 

 

이번 토론회는 세계적으로 변화하는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차기 정부의 교원양성 정책에 관한 바람직한 방향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전국교육대학원장 협의회는 전국 199개 교육대학원이 회원 기관으로 가입되어 있으며, 전국사립대학장 협의회 역시 전국의 32개 사립대학의 사범대학이 회원으로 활동한다. 이들 양 기관은 교원 양성 및 교원 재교육 운영 전반 및 교육과정 등에 관한 정보 교류, 협력 사업 등을 진행하는 기구다. 

 

한편, 이 토론회는 국회 교육희망포럼 공동대표인 도종환 의원과 국회 교문위 위원장인 유성엽 의원이 후원한다. 전체 진행은 김영순 인하대 교육대학원장이 맡고, 황규호 이화여대 교육대학원장이 ‘교원양성 정책과 교원양성 기관의 미래’, 이정기 백석대 사범학부 교수가 ‘교원양성기관평가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에 관한 주제발표를 하게 된다. 이어 토론의 좌장은 강인수 수원대 석좌 교수가 진행하며, 조상식 동국대 교원정책연구소 소장, 이성대 신안산대 교양과 교수, 고상숙 단국대 교육대학원장, 고형진 고려대 사범대학장 겸 교육대학원장이 토론자 역할을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