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Q

  • [장애학생지원] 학내 장애인 편의시설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열기/닫기

    연세대학교에는 지체 및 뇌병변, 시각, 청각 장애인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지체 및 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엘리베이터, 경사로, 자동문, 장애인화장실 등이 있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유도블럭, 점자안내판, 촉지도 등이 있으며, 청각장애인을 위한 시각 경보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학내 장애인 편의시설이 고장나거나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장애학생지원센터 또는 시설처, 해당 건물 경비실에 신고하여, 장애인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서 : 장애학생지원센터
    *전화번호 : 02-2123-3633~4

  • [장애학생지원] 장애학생도우미는 어떻게 신청하고, 어떤 활동을 하나요? 열기/닫기

    장애학생도우미는 본교 장애학생의 학업수행 및 대학생활을 위한 강의대필, 이동지원, 생활지원, 교재제작지원 등의 활동을 수행하게 됩니다. 매 학기 수강신청 기간 전 주부터 본교 홈페이지(메인, 장애학생지원센터, 취업팀 등)에 모집공고가 게시됩니다. 특히, 2015학년도부터 장애학생도우미는 한국장학재단에 국가근로로 등록되게 되어, 다른 교내 근로와 중복으로 활동이 어려우며, 국가근로장학생에 준하는 절차를 수행하게 됩니다. 또한, 장애학생도우미는 본교(신촌/국제) 재학생이 활동할 수 있습니다.

    *부서 : 장애학생지원센터
    *전화번호 : 02-2123-3633~4

1 / 1.2
  • - 학교생활과 관련된 각종 질문 및 불편사항은 온라인도우미/건의함을 통해 질문하세요. 해당부서 담당자가 직접 답변해드립니다.
온라인도우미/건의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