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Q

  • [LearnUs] 우리대학 온라인강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열기/닫기

    현재는 100% 온라인 강의가 개설되어 있지 않습니다. LearnUs는 면대면 강의의 보조수단이며, 일부 교과는 동영상을 제공하여 최대 1시간까지 온라인으로 대체하기도 합니다. 새롭게 개편한 LearnUs에서는 모바일 학습 환경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공지, 토론, 각종 교안 및 동영상 게시, 화상 채팅, 보고서 접수 및 표절검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게 되는데 2015년 2학기부터는 LearnUs를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수업을 혼합한 Blended Learning/Flipped Learning 강의 개설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부서 : 교수학습혁신센터
    *전화번호 : 02-2123-4201~5

  • [LearnUs] LearnUs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열기/닫기

    재학생은 연세포탈 ID(학번) 및 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에 문제가 있을 경우 연세포탈(https://portal.yonsei.ac.kr ; tel. 2123-4241)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 변경은 연세포탈(https://portal.yonsei.ac.kr)의 [마이홈] > [비밀번호변경]에서 할 수 있습니다.
    *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학과 사무실에 직접 요청하여 초기화해야 합니다.
    * 학점 교류생 이외의 다른 대학 학생은 수강하고자 하는 강의의 담당 교수님을 통해 요청하실 경우 임시 계정을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부서 : 교수학습혁신센터
    *전화번호 : 02-2123-4201~5

  • [LearnUs] LearnUs 이용 신청은 수강 신청과 별도로 해야 하나요? 열기/닫기

    수강신청, 변경 기간에 신청하는 과목일 경우, 여러분이 직접 LearnUs에 수강신청하지 않으셔도 학사정보시스템과의 정보 공유에 의해 자동으로 [수강과목]에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나 청강이나 비정규과목 수강신청은 LearnUs에 로그인 후 [전체강의목록] 메뉴에서 해당 과목을 선택한 후 개별적으로 '청강' 신청하셔야 합니다.

    *부서 : 교수학습혁신센터
    *전화번호 : 02-2123-4201~5

  • [LearnUs] 학사정보시스템에 수강신청하지 않은 과목을 LearnUs에서만 수강하는 것이 가능합니까? 열기/닫기

    LearnUs는 학사 운영을 보조하는 수단일 뿐 모든 학생의 학사 정보는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서 관리됩니다. 그러므로 학사정보시스템에 수강신청하지 않은 과목을 LearnUs에 수강신청 하신다고해서 이수 학점에 반영되거나, 해당 과목의 성적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청강을 목적으로 LearnUs을 이용할 경우에는 담당 교수님이 승인 후 LearnUs 접근 권한을 부여해주셔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서 : 교수학습혁신센터
    *전화번호 : 02-2123-4201~5

  • [LearnUs] LearnUs에서 청강신청을 하려는데 신청기간이 종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열기/닫기

    교수님이 청강 신청을 허용해야 가능하므로 해당 강의의 담당교수님께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서 : 교수학습혁신센터
    *전화번호 : 02-2123-4201~5

  • [LearnUs] 학사정보시스템에 6과목을 신청했는데, LearnUs의 수강과목에 일부 과목만 뜹니다. 열기/닫기

    우리 대학의 모든 교수님께서 LearnUs을 이용하지는 않습니다. LearnUs을 이용하시는 교수님의 과목만 수강생의 수강과목 목록에 나타납니다.

    *부서 : 교수학습혁신센터
    *전화번호 : 02-2123-4201~5

  • [LearnUs] 학위수여나 학점을 인정해주는 사이버강의는 없습니까? 열기/닫기

    LearnUs는 연세대학교의 개설 과목에 대한 보조 지원 수단일 뿐 독자적으로 학점을 관리하는 사이버대학이 아니므로 학위수여나 학점을 인정해 주는 사이버 강의는 운영되고 있지 않습니다.

    *부서 : 교수학습혁신센터
    *전화번호 : 02-2123-4201~5

  • [LearnUs] 동영상 파일을 열었을 때 까만 화면만 보입니다. 열기/닫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버전이 낮아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도움말] > [플레이어 업데이트 확인]을 실행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주십시오. * 이미지파일이 깨져서 보이지 않는 경우는 익스플로러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고급]에서 ‘URL을 항상 UTF-8로 보냄’의 설정을 변경하고 페이지를 새로 고침 하십시오.

    *부서 : 교수학습혁신센터
    *전화번호 : 02-2123-4201~5

1 / 1.8
  • - 학교생활과 관련된 각종 질문 및 불편사항은 온라인도우미/건의함을 통해 질문하세요. 해당부서 담당자가 직접 답변해드립니다.
온라인도우미/건의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