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입학관리처, 논술특강 및 교사간담회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7-10-01

  4개 지방도시에서

입학관리처는 9월 10일부터 전국주요지방도시를 순회하며 논술특강 및 교사간담회를 실시하였다.

9월 10일 부산 롯데호텔을 시작으로 9월 11일은 대구 그랜드호텔, 9월 24일은 광주 신양파크호텔, 9월 25일은 대전 유성관광호텔에서 지방 고등학교 논술교사 및 입학지도교사를 초청하여 논술특강 및 교사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논술특강 및 교사간담회에는 약 350여명의 고등학교 교사들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과 우리학교 논술경향 등에 관한 날카로운 질문들이 이어졌으며, 우리학교에서는 입학관리처장을 비롯한 논술출제 교수들이 직접 지방으로 내려가 논술특강과 교사간담회에 참여하였다.

이번에 개최된 논술특강 및 교사간담회에서는 김하수 교수(국어국문학과)가 '논술교육의 현실과 발전모색'이라는 특강을, 김형철 교수(철학과)가 '논술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라는 주제의 특강을 하였다. 이어 '논술교육이 현실에 비추어 본 대학논술입시의 문제점', '논술출제 유형과 내용에 관한 문제', '논술 평가·채점에 관련된 문제','우리대학 논술정책 또는 논술경향에 대한 문제점'에 관한 고등학교 논술지도 교사들의 질문에 우리학교 논술출제위원들의 답변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입학관리처는 10월 11일 원주의과대학강당과, 11월 22일 우리대학교 대강당에서 논술특강 및 학교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vol. 26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