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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소식

[연세 뉴스] 신속 간편한 민원센터, 온라인도우미 좋은 반응 얻어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4-10-01

온라인도우미가 문제해결 부서를 찾아준다 신학기를 맞아 온라인도우미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던 온라인 민원센터가 연세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용자들은 관련부서를 일일이 찾지 않고 온라인 민원센터를 통해 쉽게 질문이나 요청을 할 수 있는 점에 가장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도우미가 질문에 가장 적합한 담당 부서를 선정하여 질문을 보냄으로 각 부서의 정확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고, 또 질문이 즉각적으로 각 부서에 전달되므로 빠른 답변을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민원 처리과정 지켜볼 수 있어 답답함은 싹~ 또한 답변을 이메일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민원센터에 들어가 로그인한 후 자기만의 페이지에서 개인 민원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도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개인 민원 관리를 통해 민원이 처리되고 있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어 신뢰감이 생기고 질문이나 요청에 대해 공개/비공개 선정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사생활 보호를 위해 꼭 필요한 조치였다는 평가였다. 온라인 민원센터는 문을 연지 불과 3주만에 361건의 민원이 접수되어 344건의 처리가 완료되는 등 활발한 참여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성공적인 첫걸음을 내딛은 온라인도우미는 앞으로도 연세인의 민원을 보다 효과적으로 해소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에서는 온라인 민원센터의 효율적인 운용을 위해 주요 담당 부서별로 담당직원을 선임하는 등 특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vol. 3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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