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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세소식

[연세 뉴스] 효과적인 민원해소 위한 연세온라인도우미 구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4-09-01

우리대학교는 연세온라인도우미란 이름으로 온라인 민원센터를 개설하기로 했다. 기존에도 홈페이지에 연세광장의 일부 코너나 Q&A 메뉴 등에서 민원을 해결하고 있었으나 여러 곳에 흩어져 있어서 어떤 곳에 글을 올려야 할지 모르고 빠른 해결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접근의 용이성을 제고하고 빠른 답변을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접근의 용이성을 위해 첫 화면에 대형 배너를 배치하고 이용자별 접속화면에 중형배너를 배치한다. 빠른 답변을 위해서는 일원화된 온라인 민원 창구를 개설하여 민원 총괄 도우미가 민원에 대한 답변을 등록하기로 하였다. 이용자가 질문이나 건의사항을 등록하면 신청확인 답 메일을 보내주고 민원게시판에 답변과 함께 올리기로 한 것이다. 직접 답변이 어려운 사항에서는 관련 부서로 문의사항을 연결해줌으로써 기존에 사용자가 어떤 부서에 문의해야할지 몰라 혼란을 겪었던 불편을 시정하기로 하였다. 관련 부서로 보내진 문의는 보낸 후 접수 확인 메일이 다시한번 보내지며 부서 도우미가 답변을 해주게 된다. 자신이 등록한 민원의 해결 진행 과정을 확인 메일로 받아볼 수 있고, 나의 민원 코너에서 자신이 올린 민원을 관리하고 다시 확인할 수 있게 해 이용자의 편리를 높였다. 또 때때로 우수 제안을 선정하거나 소개함으로서 참여를 활성화하는 방안도 채택되었다. 연세온라인도우미를 통해 질문 및 민원에 대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으로 불만을 해소하고, 학교 발전을 위한 건설적인 제안 창구를 마련하는 등 긍정적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세온라인도우미는 신학기를 맞아 곧 그 문을 열 예정이다.

 

vol. 3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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