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외교통상부와 관·학 협력 약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3-09-02

대사급 직원 선발하여 특임 및 겸임교수직 수행케


김우식 총장과 윤영관 외교통상부장관은 8월 8일 오전 11시15분 외교통상부 조약체결실에서 "외교통상부와 연세대학교간의 외교특임교수 및 외교겸임교수 설치 및 운용에 관한 관·학 협력 약정서"에 서명했다.
이번 약정은 지난 2001년 1월 우리대학교와 외교통상부가 이미 체결한 바 있는 "외교통상부와 연세대학교간의 외교특임교수(Distinguished Professor in Diplomacy) 설치 및 운용에 관한 관·학 협력 약정"을 확대 개편하여 외교겸임교수(Adjunct Professor in Diplomacy) 제도를 추가한 것이다. 이에 의하여 외교통상부는 매년 재외공관장을 역임한 경륜 있는 대사급 직원 4명을 선발하여 우리대학교 국제학대학원의 '외교특임교수' 및 정치외교학과와 외교통상연계전공의 학부과정에 '외교겸임교수'로서의 직을 겸하도록 하여 외교정책관련 연구 및 강의활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우리대학교와 외교통상부는 이와 같은 관·학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외교일선에서의 실무경험과 대학의 교육·연구기능을 접목시켜 외교정책수립 및 집행과정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대외정책분야에서의 관·학 협력을 활성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vol. 37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