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공부도 기술이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3-07-01

2003 학습기술워크숍 열려

"50분 공부하고 10분 쉬어라, 잠들기 전에 과제를 기계적으로 기억하고 다시 봐라, 시험을 치기 전에 쉬어라, 시험장에서는 앞자리에 앉아라, 쉬운 문제부터 풀어라."
학생이라면 누구나 귀가 솔깃할 '공부 잘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워크숍이 처음으로 열렸다. 교육개발센터(소장 문희수)는 6월 23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광복관에서 '2003 학습기술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학습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공부도 기술이다-대학에서 효과적인 학습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열렸다. 문희수 소장은 "오늘날 같이 지식이 중요가치로 부상하고 있는 현대 지식기반 사회에서는 효과적으로 지식을 습득하고 활용하는 법을 아는 것이 더욱 중요하게 되었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에게 대학 공부에 대한 올바른 접근방법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대학에서의 학습기술', '초인지 전략을 활용한 효과적인 독서기술', '구두발표와 프레젠테이션 기술', '자기조절학습 전략을 활용한 효과적인 학습방법' 등의 실용적인 강좌가 준비되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거뒀다.
한편, 정원이 100명인 이번 워크숍에는 400여명의 신청자가 몰려 학습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vol. 37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