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중앙도서관, 학술데이터 계속 증가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9-07-01

  공학정보 온라인DB·한국학자료 CD-ROM 제공

중앙도서관은 공학분야 최대규모의 온라인 종합정보서비스인 ▲Ei Village와 ▲Compendex Web ▲화학·화공분야 CD-ROM인 「CA on CD」▲한국학분야 CD-ROM인 「조선왕조실록 증보판」「고종순종실록」 및 「고려사」 등을 새로 구입해 서비스하고 있다.

Ei Village는 인터넷상에 산재하는 공학관련 웹사이트를 평가·선별해 제공하며, 최신의 공학관련 뉴스정보와 연구동향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공학정보센터다. Compendex Web은 공학분야의 저널, 회의록, 기술보고서에 대한 색인과 초록을 웹을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다.

「CA on CD」는 「Chemical Abstracts」의 CD-ROM판으로 다양하고 편리한 검색기능을 제공한다. 「조선왕조실록 증보판」「고종순종실록」 및 「고려사」 CD-ROM은 번역문과 한문 원전을 함께 제공한다.

이들 서비스는 신촌캠퍼스뿐만 아니라 원주캠퍼스, 의료원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yonsei.ac.kr)를 통해 검색 가능하다.

  루즈벨트국제센터 개관

한편 중앙도서관은 7월 3일 오전 10시 30분 5층 귀중본열람실에서 루즈벨트국제센터(루즈벨트도서실)의 문을 연다. 여기에는 루즈벨트 관련도서 1천 권과 비디오테이프 5천 종이 비치될 예정이며, 우리대학교는 이를 기반으로 미국학 연구세미나, 연구인력 해외파견 등 다양한 사업을 벌여나갈 계획이다.

 

vol. 29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