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산학연기술개발센터, 기술혁신대전 참가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1-10-16

산학연기술개발센터의 이진호 교수와 이종수 교수(기계공학전공)가 9월 24일부터 27일까지 COEX 1층 태평양홀에서 열린 제2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 참가했다. 산학연관 140개 부스 등 총 450개 부스의 규모로 열린 이번 대전에서 이진호 교수(기계공학전공)는 (주)세진SE와 함께 「고효율 증기-물 분리장치 개발」로 참가했으며, 이종수 교수(기계공학전공)는 (주)한국시뮬레이션기술과 함께 「인터넷기반 분산컴퓨팅 최적설계기술 개발」로 참가했다.

'고효율 증기-물 분리장치'는 증기 내에 포함돼있는 수분을 완벽히 제거해 건도 90%이상의 증기를 확보해, 설비의 수명을 연장하고 열 전달 효율을 증대시키며, 고장 등으로 인한 시스템 오류를 방지한다. '인터넷기반 분산컴퓨팅 최적설계기술'은 다양한 공학분야의 원리를 제품 설계에 반영함으로써 완성품의 신뢰도와 건전성을 확보해 제품의 최종 부가가치를 증대시키고, 기존의 이 기종 환경의 설계도구들을 활용할 수 있어 제품 설계에 필요한 계산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한편 산학연기술개발센터는 지난해 5월 공과대학 교수 15명과 50여명의 석·박사과정 대학원생으로 연구진을 구성해 발족했으며, 기계공학·전기전자공학·정보산업공학·금속공학·세라믹공학·생명공학·토목공학·화학공학 분야에서 매년 참여중소기업과 관련한 전문연구진으로 세부주요과제를 선정, 추진해오고 있다.

 

vol. 33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