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세브란스병원, 질병별 전문클리닉 신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1-07-02

세브란스병원 정신과는 6월 1일 우울증과 월경전증후군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우울증클리닉과 여성특수클리닉을 신설하고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우울증클리닉은 우울증에 대한 포괄적이고 정확한 정보와 환자들에게 개별화된 맞춤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대인관계 정신치료와 우울증 교실, 홈페이지(http://www.depression-clinic.com)를 운영하며 약물치료와 호르몬 요법 등을 통해 우울증을 치료한다.

여성특수클리닉은 홈페이지(http://www.woman-clinic.net)에 자가진단표와 치료지침서를 게재해 여성들이 병원을 찾지 않고도 가벼운 증상은 자가진단하고 치료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클리닉에서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여성정신분야 전문의가 직접 상담하며, 환자 개인에게 맞는 약물선택과 상담치료를 제공한다. 우울증클리닉은 월·수·금요일 오전에, 여성특수클리닉은 화·금요일 오후와 토요일 오전에 진료한다.

한편 세브란스병원 내과는 비만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비만클리닉을 개설했다. 비만클리닉은 앞으로 체중조절을 위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과 최근 개발된 다양한 치료약제를 병용해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치료를 해나갈 계획이며, 운동처방과 관련한 운동요법실 개설도 검토하고 있다.

 

vol. 33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