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정갑영 총장, APRU 총장회의 및 게이오대학 국제자문위원회의 참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7-16

 

정갑영 총장, APRU 총장회의 및

게이오대학 국제자문위원회의 참석

 

정갑영 총장은 지난 6월 28일 일본 게이오대학의 국제자문위원회(Global Advisory Council)에 참석했다. 국제자문위원회는 일본 문부과학성이 주관하는 ‘Global Top University Project’에 게이오대학이 우수 연구중심대학으로 선정되어 추진하는 국제전략 사업에 대해 자문하는 기구이다. 현재 총 5개교의 세계 우수 대학 총장들을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5개교는 우리 대학교와 영국 옥스퍼드대(University of Oxford), 싱가포르 국립대(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 호주 국립대(Australian National University), 프랑스 Ecole Centrale de Nantes 이다.

정 총장은 국제자문위원회의에 이어 6월 30일까지 일본 오사카대학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표적인 대학 협력기구인 ‘환태평양대학협회(Association of Pacific Rim Universities: APRU)’의 2015년도 총장회의에도 참석하였다. APRU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45개 최우수 대학들의 연합체로, 우리 대학은 2013년에 본 컨소시엄에 가입함으로써 다자간 국제협력 네트워크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회의에는 37개 대학에서 110여 명이 참석했다. 정갑영 총장은 APRU 회원교 총장들과 활발한 네트워크를 다지고 우리 대학의 점진적 참여 확대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였다.

 

vol. 58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