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연세 창립 130주년 기념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5-16

 

연세 창립 130주년 기념식

장기근속상, 사회봉사상, 의학대상, 연세학술상 시상 등

 

“우리의 선각자들이 보여 주신 도전과 개척, 그리고 헌신의 정신으로 새로운 100년을 향해 모든 연세인이 온 힘을 모아 제3 창학의 역사에 새로운 빛을 밝히기를 여러분과 함께 다짐합니다”

5월의 신록이 가득한 교정에서 연세 창립 13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다. 지난 5월 9일, 창립기념일을 맞아 130년을 이어온 연세의 설립정신과 사명을 되새기며 더욱 찬란한 내일을 다짐하는 기념식과 오찬, 동문 재상봉 행사가 이어졌다.

창립 기념식은 이날 오전 11시 백양콘서트홀에서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정갑영 총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연세의 창립정신과 발자취를 뒤돌아보고 다가올 100년의 미래를 준비하는 ‘제3의 창학’ 비전과 다짐을 밝혔다. 정 총장은 “제3 창학을 선도하면서 추진해 온 인프라 확충 사업이 마무리 되면서, 이제는 초심으로 돌아가 ‘사람’에 주목하고, 그들을 미래의 리더로 길러내는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 일환으로 소외계층에 대한 문호 확대와 세계적 명문으로서 학문적 수월성을 드러내기 위해 연구와 교육 역량의 획기적 제고, 고등과학원의 설립,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개발하여 사회변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130주년을 계기로 ‘Yonsei Nobel Initiative’를 수립하여 20년 후인 창립 150주년에는 연세의 석학들이 노벨 기념식 연단에 설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vol. 58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