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경영대학 CL포럼 개최 <미디어·언론산업>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4-16

경영대학 CL포럼 개최 <미디어·언론산업>

- “언론인이 되고 싶다면 언론인으로 살아라.”

- 커리어패널 간담회도 이어져

 

경영대학은 3월 25일 대우관 B120호에서 ‘미디어·언론산업’을 주제로 한 제 20회 CL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영대학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1부 기조연설은 김수길(경영 74) JTBC 사장이 맡았다. 김 사장은 학생들에게 취업시장의 불경기에는 언론계 또한 예외가 아니라는 이야기로 입을 열었다. 우선 언론계로 진입하는 것이 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기보다 어렵지만, 그만큼 적성에 맞는 사람만이 갈 수 있는 곳이 언론계라며 언론계의 직업적 특성에 대해 설명했다. 평소 미디어에 관심 있던 학생들은 펜을 분주히 움직이며 강연을 경청했다.

김 사장은 이어 언론계가 원하는 인재상으로 유연성을 꼽으며, 언론계에 연세대 출신이 많은데 연세대학교의 유연한 학풍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언론인이 되고 싶다면 언론인으로 살라”며 강연을 마쳤다. 김동훈 경영대 학장은 열정적인 강연을 펼친 연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 2부 커리어패널 간담회에서는 미디어 업계에서 활약하는 3인의 실무자들의 회사 소개와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자리에는 염규현 MBA 기자, 김소정 CJ E&M 대리, 이효정 YG팀장이 참석했다. 각각 방송국, 대중문화 콘텐츠 기업,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대한 현장감 있는 이야기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김미연(경영 12) 학생은 “평소 언론 산업에 대해 막연히 관심만 가지고 있었는데, 실무자들을 통해서 답답했던 부분을 해결하게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 이런 행사가 좀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vol. 57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