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경영대학, EQUIS 5년 재인증 획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4-16

 

 

경영대학, EQUIS 5년 재인증 획득

미국, 유럽, 한국 인증에서 모두 5년 재인증 획득한 국내 유일 경영대학

 

경영대학은 유럽경영대학협의회(European Foundation for Management Development, 이하 EFMD)가 수여하는 EQUIS(the European Quality Improvement System) 5년 재인증을 받았다. EFMD는 비즈니스 스쿨들과 주요 기업들 간의 연계망을 구축하여 유럽과 전 세계의 경영 개발을 주도하고 있으며, 학계, 경제계, 공공서비스, 컨설턴트 등 81개 국가의 750여 개 회원 조직을 갖추고 있다.

EQUIS는 세계 경영교육 인증기관 중 하나인 EFMD가 심사하는 국제 인증이다. 전략, 교육 프로그램, 학생, 교수, 국제화, 산학협력 등 10개 항목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바탕으로 한다. EFMD는 지난해 10월 재인증 실사 후에 연세대 경영대학의 우수한 교수진과 학생, 산학협력, 광범위한 동문 네트워크를 높이 평가했다.

경영대학은 2012년에 3년 동안 첫 EQUIS 인증을 받은 후 이번에 5년 재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경영학 품질 향상을 위한 목표를 달성했음을 보여 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전 세계 EQUIS 인증 대학 중 약 50%만이 5년 인증을 받았다.

경영대학 김동훈 학장은 “우리대학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 AACSB, 한국경영학 인증 KABEA 등 모두 5년 재인증을 받았고, 이번에 EQUIS까지 5년 재인증을 받음으로써 우리나라 최고의 경영대학임이 입증됐다.”며 “올해 연세경영 100주년을 맞이하여 경영교육의 새로운 100년 청사진을 제시하고 세계적 명문 경영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vol. 57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