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2015년 정부초청외국인 학부 장학생, 본교 최다 장학생 유치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5-02-01

 

2015년 정부초청외국인 학부 장학생, 본교 최다 장학생 유치

우리 대학교 총 31명 유치로 1위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시행하는 2015년 정부초청외국인 학부 장학생 선발 결과, 우리 대학교가 총 31명으로 전국 대학교 중 가장 많은 인원을 유치했다.

주요대학의 유치인원을 살펴보면, 전체 인원 110명 중에서 연세대가 31명, 서울대 17명, 고려대 17명, 경희대 9명 순이다. 이번에 선발된 인원은 1년간 한국어연수기관에서 한국어를 배운 후, 2016학년도에 우리 대학교 학부과정에 입학하게 된다.

 

국제적인 친한(親韓) 네트워크 구축 및 글로벌 인재 양성

정부초청장학생은 각 국가에서 선발된 우수한 인재로, 뛰어난 학업능력과 언어능력을 토대로 우리 대학교 학부과정을 성실히 이수하고 있다. 이들은 국제적인 친한(親韓) 네트워크 구축에 앞장설 뿐만 아니라 한국과 세계를 잇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 사업은 교육부의 ‘Global Korea Scholarship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 사업은 친한(親韓) 네트워크 구축과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세계 각국의 우수한 인재를 선발해 초청하고 있다. 매년 학부과정 100여 명과 대학원과정 800여 명을 선발해 한국어를 배운 후 국내 주요대학에서 과정을 이수하고 있다.

 

 

 

vol. 57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