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알렉산데르 스투브 핀란드 총리 특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2-01

   

알렉산데르 스투브(Prime Minister Alexander Stubb) 핀란드 총리가 지난 11월 20일 우리 대학교를 방문하여 특강을 했다. 이날 특강에는 정갑영 총장, 황우여 교육부 장관 겸 부총리, 마띠 하이모넨 주한 핀란드 대사, 장동희 주핀란드 대사를 비롯해 교수와 직원, 언더우드국제대학 재학생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주제는 ‘창조경제 발전을 위한 교육과 혁신(Education and Innovation - Building Blocks of Growth in Creative Economy)’였다.

알렉산데르 스투브 총리는 이날 특강에서 "핀란드 창조경제의 중심에 교육이 있다"라고 전제한 뒤, 먼저 교육에서 '개인(individuals)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휴식, 식습관, 운동' 이 세 가지에 개인이 유념해야 하며, 각 개인에게 이 같은 요소가 충족이 되면, 교육의 질은 더 높아지며, 궁극적인 목표인 성공적인 창조경제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교육의 중심에 있는 학교는 틀에 박힌 교육방식 대신, 학생이 자유롭게 사고하도록 그 방법을 알려주고 훈련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같은 교육의 본질은 개인뿐 아니라 사회 전체로서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투브 총리는 지난 6월 24일 핀란드 총리로 취임했었다. 46세(1968년생)의 젊은 정치인으로서 유럽연합(EU) 핀란드 대표, 핀란드 외교부 장관·유럽 담당 장관 등을 역임했다.

   

   

 

vol. 57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