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추궈홍(邱國洪) 주한 중국대사 연세대학교 방문 특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2-01

   

추궈홍(邱國洪) 주한 중국대사가 11월 21일 우리 대학교를 방문했다. 우리 대학교에서는 정갑영 총장을 비롯해 신현윤 교학부총장, 이석재 언어연구교육원장, 김현철 언어연구교육원 부원장, 한석희 국제학대학원 교수가 배석했고, 중국대사관 측에서는 아이홍거(艾宏歌) 교육 참사관, 루화이위(路懷宇), 덩밍푸(鄧明富) 서기관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추궈홍 대사는 한-중 양국 간의 관계에 대한 상호 이해와 교류 외에도 향후 우리 대학교의 중국 진출과 관련하여 미래 협력방안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 추궈홍 중국대사는 한국어학당 대강당에서 200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특강 주제는 '深化中韩合作,促进亚太繁荣(한중협력강화, 아태번영촉진)'이었다.

추궈홍 대사는 1981년 중국 외교부, 1983년 주일본 중국대사관에서 근무하다가, 올해 주한 중국대사로 부임했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앞으로 우리 대학교 공자아카데미를 포함한 중국 관련 활동에 관심을 두고 협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자아카데미는 해외에 중국의 언어와 문화를 활성화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중국교육부가 운영하는 직속 비영리 교육기관이다. 공자아카데미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에 중국의 언어 및 문화 학습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vol. 57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