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유럽지역 우수대학과의 학생교환협정 확대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1-16

유럽국제교육자회의(European Association for International Education)은 유럽지역을 중심으로 전 세계 고등교육기관의 국제화 촉진 및 활성화를 위한 국제교육분야 담당자들의 연례 회의로서 매년 하반기에 개최된다. 2014년 9월 16-19일 체코 프라하에서 개최된 제26회 유럽국제교육자회의에는 총 90개국에서 5,000여 명의 대학담당자들이 참가하여 국제교육의 동향과 교류를 논의하였다.

우리 대학에서는 최선미 국제부처장과 국제팀 직원 등 담당자들이 참가하여 유럽지역대학 파트너 대학과의 교류현황을 논의하고 신규대학을 물색하는 등 홍보를 진행하였다. 당시 교류관계를 논의한 핀란드 헬싱키대학(University of Helsinki, 2014년 QS 세계대학평가기준 67위)과 로잔대학(University of Lausanne, 105위)과는 이후 신규 학술교류협정 및 학생교환협정을 체결을 완료하였다. 이외에도 영국의 브리스톨대학(University of Bristol, 30위) 및 노팅엄대학(University of Nottingham, 75위) 등 유럽 내 우수대학과의 학생교류 확대관련 논의를 진행하여 유럽지역 학생교환대학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처는 앞으로도 유럽지역 우수대학과의 협정 체결을 통해 학생교환을 포함한 다양한 학술교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우리대학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vol. 56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