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2014년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시상식 및 심포지엄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1-16

한국소비자학회(공동회장 고애란 연세대 교수·이진용 중앙대 교수)는 10월31일(금) 연세대학교 새천년관에서 2014년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시상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국내 최대 소비자관련 학술단체인 한국소비자학회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소비자 중심 경영 및 사회적 책임 구현에 있어서 선도적인 기업들을 선정해 ‘소비자대상’을 수여해 왔으며 올해에는 SK 텔레콤과 현대자동차가 수상하게 되었다.

SK 텔레콤은 소비자 지향 선도전략, 소비자 지향적 제품 개발 및 고객만족 등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으며, ‘최고의 고객가치 지향’을 최우선 경영철학으로 삼고, 경영전반에 걸쳐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라는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특히 ‘고객중심경영실’이라는 조직을 통해 기업의 전략설정 및 평가 시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착시킴으로써 고객중심경영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고 소비자 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점이 타 기업에 귀감이 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소비자 지향적 선도전략과 사회적 책임 구현에 있어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아 ‘소비자대상’ 수상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자동차를 넘어 소비자 삶의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목표로 국내자동차 문화를 선도해 온 현대자동차는 최근 소비자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현대자동차의 소비자 지향적 활동은 사회적 책임감을 바탕으로 이루어져 소비자 개인의 만족뿐 아니라 사회적 안녕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소비자대상 시상식에 이어서 개최되는 한국소비자학회 심포지엄은 ‘소비 행복‘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학자들과 실무자들간의 지식을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연구자들이 인간의 삶 속에서의 행복 연구를 소개하고 실무자들은 소비 행복을 주도적으로 실천하는 대표 기업 사례를 살펴보는 깊이 있는 토론의 장이었다.

한국소비자학회는 소비자에 대한 기초연구, 응용연구 및 학제적 연구를 통하여 소비자연구의 발전과 소비자복지 증진에 기여하며 회원 상호간의 협력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경영학, 소비자학, 심리학, 법학, 패션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교수, 연구원 등 전문가 1,300여명으로 구성된 소비자관련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비영리학술단체이다.


*한국소비자학회 회장 연세대학교 고애란 교수, 중앙대학교 이진용 교수

 

vol. 56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