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2014 연세대학교-나고야대학교 간 학술교류대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1-16

우리 대학교와 일본 나고야대학교 간 '2014년 학술교류대회'가 11월 2일부터 4일까지 나고야대학교에서 열렸다. 우리 대학교에서는 김희중 원주 LINC사업단장을 비롯한 7명의 교수와 21명의 학생, 나고야 대학 측에서는 히사타카 사가키바라(Hisataka Sakakibara) 주임교수, 도시히코 와카바야시(Toshihiko Wakabayashi) 부학장, 마사히데 다카하시(Masahide Takahashi) 학장이 참석했다.

우리 대학교와 나고야대학교는 2010년 4월 MOU를 체결한 이후, 매년 한국과 일본에서 학술교류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제5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에는 두 학교의 방사선융합공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학과, 간호학과에서 총 47건의 학술발표가 있었다. 특히 이번 학술교류대회에서는 지속적인 연구협력과 학술교류를 위한 지난 4년간의 MOU에 이어 5년간의 MOU도 체결했다.

나고야대학교는 올해 히로시 아마노(Hiroshi Amano) 교수가 2번째 노벨 물리학상을 받으면서 현재까지 5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일본의 명문 국립대학교다. 우리 대학교 보건과학대학은 의학과 첨단과학을 융합한 보건과학과 의료분야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세계수준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vol. 56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