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20만 명 돌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4-03-08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20만 명 돌파

국내 대학 최초 20만 명 도달, 1위 자리 굳건하게 지켜

독창적인 콘텐츠 개발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사진 1. 공식 인스타그램(@yonsei_official)은 3월 8일 기준 22.3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2월 23일, 우리 대학교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2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국내 대학 최초이자 최고의 기록으로, 우리 대학교의 창의적인 미디어 전략 성과를 보여준다.


3월 8일 기준 국내 대학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2위 서울대는 19.6만 명, 3위 고려대는 16.3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3월 8일 기준 2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국내 대학은 우리 대학교가 유일해, 우리 대학의 높은 대중 선호도와 영향력을 방증한다. 이와 더불어, 공식 영문 인스타그램 계정(@yonsei_global)의 팔로워도 국내 최초로 6만 명이 넘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우리 대학교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학교 생활, 행사, 연구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우리 대학교가 가장 많은 SNS 팔로워를 보유할 수 있던 비결로는 '학생과 학교가 함께하는 콘텐츠 기획'을 꼽을 수 있다. 

미디어센터 소속의 SNS 기자단은 대학 구성원들과 대중이 우리 대학교에 흥미를 가질만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연대생의 이색 알바 썰(이야기)>, <상황별 OOTD(Outfit Of The Day, 오늘의 옷차림)>, <송도 생존기>는 대학 구성원의 공감과 흥미를 불러 일으키는 대표적인 콘텐츠이다. 특히 <연세대 의대생이 나무위키 리뷰>는 무려 17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는 등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우리 대학교는 팔로워 20만 명 돌파를 기념해 3월 11일부터 3월 17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우리 대학교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하기 위해 기획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yonsei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센터는 "SNS를 활용한 홍보는 우리 대학의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며 우리 대학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는 대학 홍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대학교의 이야기를 전하겠다."고 밝혔다.


우리 대학교 공식 SNS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onsei_official/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ysuniversity

● 블로그: https://blog.naver.com/yonseiblog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ysuniversity

 

vol. 635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