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2024년 2월 학위수여식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4-02-26

2024년 2월 학위수여식 개최

학사 2,779명, 석사 800명, 박사 464명 졸업



우리 대학교는 2월 26일(월) 오전 11시 30분 대강당에서 2024년 2월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2,779명, 석사 800명, 박사 464명 등 총 4,043명이 학위를 받았으며, 윤동섭 총장, 이경률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많은 졸업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경률 총동문회장(의학 79, SCL헬스케어그룹 회장)은 “연세에서 배운 소중한 가치들이 어려운 순간마다 빛을 발하길 바란다.”고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했다. 이어 화학과 최세림 졸업생(이학 석사)은 졸업생을 대표해 졸업 소감과 함께 부모님, 은사 및 선후배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전 학기 우수한 학업 성과를 이룬 졸업생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는데, 최우등졸업생 대표로 글로벌인재대학 이준 졸업생, 사회과학대학 이지현 졸업생이 각각 수상했다.



윤동섭 총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코로나19라는 상황 속에서도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 모두에 적응해 가며 학문에 대한 열정과 끈기를 보여준 졸업생 여러분께 박수를 보낸다.”며, “연세 동문으로서 소명 의식을 갖고, 연세의 개척 정신을 기억하며, 넘어지는 일을 두려워 말고 용기 있게 목적지를 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학위수여식이 열린 26일, 하루 종일 캠퍼스 곳곳은 교정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기념사진을 남기기 위한 졸업생들과 가족들, 친구들로 북적였다. 언더우드동상 앞, 독수리상 앞 등 기존 포토 스폿 외에도 학위수여식을 기념해 특별히 제작된 포토존이 언더우드뜰 앞과 분수대 앞에 설치돼 더욱 풍성한 추억을 남길 수 있었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