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상공회의소,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신생아 치료를 위한 의료비 기부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3-11-01

원주상공회의소,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신생아 치료를 위한 의료비 기부

신생아 중환자 치료를 위한 기부금 1,500만 원



원주상공회의소(회장 조창진)가 신생아 중환자 치료를 위한 기부금 1,500만 원을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전달했다.


지난 16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교수회의실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어영 부원장, 원주상공회의소 조창진 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원주상공회의소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생아 중환자 및 가족 지원에 힘써 달라는 당부의 말과 함께 기부금을 전달했고,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감사패를 전달하면서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에 고마움을 표했다.


원주상공회의소 조창진 회장은 “거점병원으로서 지역사회 보건 증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환우가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어영 부원장은 “신생아 중환자에 대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기부금을 전달해 주신 원주상공회의소 측에 감사드린다.”면서 “많은 분들의 지원과 관심을 토대로 신생아들이 무사히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치료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강원특별자치도 내 의료기관 중 가장 많은 수의 신생아중환자실 병상 25개를 운영 중이며, 신생아집중치료센터를 통해 매년 30여 명의 극소 저체중 출생아 및 초극소 저체중 출생아를 진료하고 있다.


또한 입원기록 분석 결과 강원권뿐만 아니라 신생아 전문 병원이 부족한 경기, 충청, 경상도 일부 지역까지 커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vol. 전체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