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2018 소셜벤처 경연대회' 전국대회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10-04

'2018 소셜벤처 경연대회' 전국대회 개최
우리 대학교 학생팀 ‘사춤’ 대학생 아이디어부분 대상 수상

 

 

세상을 따뜻하게 변화시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경연장인 '2018 소셜벤처 경연대회'가 5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지난 9월 19일 2018 소셜벤처 경연대회 전국대회가 우리대학교 백양누리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자리로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 증진을 통한 인식 확신 및 대국민 차원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아이디어(청소년·대학생) 부문과 창업연계(일반창업·글로벌 성장) 부문으로 나눠 모집해 3단계 심사(예선-권역 대회-전국대회)를 거쳐 진행됐으며, 이중 연세대학교 학부생으로 구성된 '사춤'팀이 총 18개팀이 참여한 당일 대학생 아이디어 부분에서 재사용 방지를 위한 주사기를 주제로 대상을 수상 고용노동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700만원을 수상했다.

 

 

 

사춤 팀장 천건혁(생명공학·17)학생은 "본인들이 만들어낸 작지만 의미 있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우리사회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시장수요도 창출하는 등 따뜻한 성장 동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천씨는 이어 "사회혁신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되며, 특히 이공계 학생들이 보다 많이 기술혁신분야로의 포부를 넓혀 기술창업과 같은 시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소망을 덧붙이기도 했다. 

 

vol. 61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