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정기 연고전 개최 안내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09-17

정기 연고전 개최 안내
10월 5~6일 
잠실 야구장, 목동 아이스링크장 등

 

‘2018 정기 연세대학교·고려대학교 친선 경기대회’(이하 연고전)가 한 발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연고전은 오는 10월 5일(금)~6일(토) 양일간 잠실 종합운동장과 목동운동장에서 개최된다. 


5대0 압승에 이은 올해 승부에 주목


지난해 연고전은 우리 대학이 모든 경기에서 승리하면서, 연고전 사상 처음으로 5전 전승을 기록한 바 있다. 이로써 역대 전적은 19승 10무 18패로 우리 대학이 2018년 연고전을 승리로 이끌며 선두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첫째 날인 5일에는 잠실 야구장에서 개막식과 함께 야구 경기가 진행된다. 이어서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농구 경기가, 목동 아이스링크장에서 빙구 경기가 열린다. 6일에는 잠실 보조경기장에서 럭비 경기가, 잠실 주경기장에서 축구 경기가 개최될 예정이다.

 

잠실 야구장과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야구와 축구는 티켓 없이 입장 가능하나, 농구와 빙구 관람을 원하는 동문은 총동문회 등에 문의하여 티켓을 신청해야 한다.

 

경기장 밖에서 연고전 즐기기


현장에서 경기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연고전을 즐길 수 있다. 먼저 연고전 당일 경기장 곳곳에 포토존이 설치된다. 연세대학교 심볼 포토월, 선수 사진 포토월 등을 배경으로 친구들, 가족들과 기념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포토월 설치가 용이하지 않은 경기장에서는 포토피켓이 운영될 예정이다.


더불어 연고전 특집 영상 공모전이 개최된다. 도서관 연고전, 학술 연고전 등 ‘연고전 장외경기’를 주제로 한 100초 영상 부문을 비롯해 연고전 관련 자유 주제라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무편집 영상도 응모할 수 있는 10초 영상 부문이 함께 진행돼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다.


이밖에도 우리 대학교 공식 SNS를 통해서도 각종 이벤트와 부대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당일 베스트드레서를 뽑아 시상하는 한편 재미있는 응원 문구 등을 선정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경기 스코어를 실시간 중계하는 것은 물론 인스타그램 라이브 등을 통해 현장감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불가피하게 연고전에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경기 실황 생중계를 통해 연고전의 열기를 느낄 수 있다.

 

 

<정기 연고전 일정>

 

10월 5일(금)

10:30 개막식/잠실 야구장
11:10 야구/잠실 야구장
15:00 농구/잠실 실내체육관
17:00 아이스하키(빙구)/목동 아이스링크장

 

10월 6일(토)

11:00 럭비/잠실 보조경기장
13:30 축구/잠실 주경기장

 

vol. 618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