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국제하계대학, ‘서머 피에스타’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08-06

국제하계대학, ‘서머 피에스타’ 개최

연세국제하계대학(YISS) 참가 학생 400여 명 참석

 

 

지난 7월 26일 연세국제하계대학(Yonsei International Summer School, YISS)에 참가한 외국인 학생들을 환영하는 ‘서머 피에스타’ 행사가 총장 공관 뜰에서 열렸다.

 

총장 공관이라는 특별한 장소에서 개최된 서머 피에스타에는 연세국제하계대학 참가생들과 교원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한식 뷔페와 야외 바비큐 만찬과 함께, 세계 각국에서 온 외국 학생들의 장기자랑, 태권도 시범, 우리 대학교 댄스 동아리의 공연 등이 펼쳐졌다. 특히 외국 학생들이 K-pop 노래와 댄스를 직접 선보여 한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University of California) 2학년인 바바라(Santa Barbara) 학생은 “본교에서 K-pop 댄스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하며 “서머 피에스타를 통해 한류 문화와 K-pop 댄스에 대한 열정을 친구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연세국제하계대학은 외국 학생들이 여름방학 동안 연세대학교에서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1985년에 개설되어 올해로 33주년을 맞이한 국내 최고의 서머스쿨이다. 올해 연세국제하계대학은 7월 초 개강하여 7개 분야에 약 100개의 수업을 개설했으며, 1,400여 명이 참가하여 역대 최대 참가 인원을 경신했다.

 

vol. 61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