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스마트워크 환경으로 학교 행정 효율 제고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07-02

스마트워크 환경으로 학교 행정 효율 제고
더존ICT그룹과 그룹웨어 및 협업시스템 구축 협약
최신 ICT 기술과 대학의 업무 노하우 적용된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

 

 

우리 대학교의 업무 환경이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6월 21일 우리 대학교는 기업용 IT 솔루션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업체 더존ICT그룹과 ‘학교 업무 시스템 개선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본관 총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용학 총장, 김용우 더존ICT그룹 대표, 민동준 행정대외부총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및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더존ICT그룹(더존비즈온)의 비즈박스 알파(Bizbox Alpha) 솔루션을 사용해 사용자 편의성이 향상된 새로운 그룹웨어 및 클라우드 기반 협업 시스템을 구축한다. 더존ICT그룹의 검증된 기술력과 우리 대학교의 업무 노하우가 적용된 새로운 스마트워크 환경을 조성하여, 대학 구성원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업무 효율을 높일 예정이다.

 

 

우리 대학교에 처음으로 구축될 클라우드 기반 협업시스템은 모바일 부분을 강화하여 업무와 일정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특히 프로젝트·업무 단위별 가동률과 진척도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프로젝트별 업무 그룹을 손쉽게 새로 지정할 수 있는 등 진화된 업무 환경을 조성해준다. 디바이스별 최적화는 물론 사양 변화에도 빠르게 대응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 효율을 최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봉규 학술정보원장은 “학교 구성원 간 원활한 소통을 돕기 위해 새로운 협업시스템을 개발하게 되었다.”며 “기독교정신(Christianity)과 창의성(Creativity) 및 연결성(Connectivity)이라는 연세대의 3C 비전 실현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vol. 61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