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2018 학술정보원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05-29

2018 학술정보원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창의공간 Y-Valley에서 전자정보 활용 능력을 키우다

 

학술정보원(원장 이봉규)은 지난 5월 9일 연세·삼성 학술정보관 1층 Y-Valley 에서 ‘2018 학술정보원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 전자정보박람회는 학술정보원이 구독하고 있는 전자정보의 이용 활성화와 이용자의 정보 활용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된 행사다. 올해로 4회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총 8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박람회에는 교보문고, 해커스, EBSCO, ProQuest 등 총 22개 전자정보 공급사가 참가하여 전자정보 검색방법을 시연했다. 또한 학술정보원 사서 상담부스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전공에 맞는 학술 데이터베이스를 추천하고 정보검색 상담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보고서 작성에 유용한 전자정보와 서지관리 및 표절 검사 프로그램 활용법 등을 한자리에서 직접 체험하고, 평소 전자정보에 관해 궁금했던 점을 자유롭게 질문하고 배울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오프닝 및 스탬프 응모 이벤트, 타투 스티커를 활용한 포토존 이벤트, 학술정보원 자치 동아리 ‘책갈피’와 함께하는 OX 퀴즈쇼, 후기 이벤트 등 많은 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가한 이동준(생명공학과 4학년) 학생은 “학술정보원에 이렇게 유용한 전자정보가 많은지 몰랐는데 전자정보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베이스의 검색 방법을 자세히 배우게 되었다.”며 “앞으로 보고서를 작성할 때에는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우여정(간호학과 2학년) 학생은 “전자정보에 대한 내용 이외에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가 함께 준비되어 분위기가 좋았다. 1년에 한 번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더 많은 학생들이 참석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행사에 대한 만족감을 표시했다.


학술정보원은 앞으로도 이용자와 함께할 수 있는 유익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vol. 61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