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교육을 이끌 이러닝 제 2영상 스튜디오 오픈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05-03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교육을 이끌 이러닝 제 2영상 스튜디오 오픈

 

 

교무처 Open Smart Education 센터(이하 OSE센터)에서는 4차 산업혁명 열풍과 더불어 급변하고 있는 대학 교육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에 대한 수요를 원활하게 지원하기 위해 이러닝 제2영상 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했다.

 

연세‧삼성학술정보관 3층에 위치한 스튜디오는 약 60㎡(20평) 크기의 중형급으로 약 4개월의 공사 기간을 거쳐 완공됐다. 우리 대학에서 제공하고 있는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온라인 공개강좌), Online Classroom, Flipped Classroom 강좌 등의 교육용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주로 활용될 예정이며, 2018년 5월부터 본격적으로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시작했다.

 

 

새로 마련된 스튜디오에서는 고사양의 가상 편집시스템을 활용한 ▲교안 중심 강의, 전동 변형 스크린을 이용한 ▲인물 위주 강의, ▲대형 전자 칠판을 활용한 문제 풀이식 강의, 태블릿 PC를 이용한 ▲PC화면 녹화 강의, 인테리어 월 세트 배경의 ▲인터뷰/대담 등의 다양한 장면의 FHD급 고품질 촬영이 가능하며, 또한 시인성 높은 프롬프터 설치로 강의자의 촬영 편의성을 높여 콘텐츠 품질 및 제작 효율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손영종 교무처장은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를 기반으로 새로운 형태의 교육이 등장하고 있으며, 우리 대학에도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 맞춰 교육 혁신을 꾀하고자 노력 하고 있다.” 며 “이번에 편안한 촬영 환경과 최신의 영상 장비가 갖춰진  제2영상 스튜디오가 마련되면서 더 많은 양질의 강의 콘텐츠가 교수 및 학생에게 제공되어 우리대학 교육 여건 개선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vol. 616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