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보건대학원 40주년 기념식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8-01-24

보건대학원이 지난 4일 동문회관에서 개원 40주년 기념식과 연세 보건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역대 보건대학원장, 역대 총동창회장과 교직원을 비롯해 1회 졸업생부터 재학생까지 300여 명이 참석해 보건대학원 40년 역사를 회고하고 향후 비전을 공유했다.

 

1부 기념식은 정종훈 교목실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노재훈 보건대학원장의 기념사에 이어 윤도흠 의료원장의 축하 메시지 영상이 상영됐고,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과 조경희 총동창회장이 축사를 전했다.

 

노재훈 원장은 한국 보건분야의 정책개발과 이를 뒷받침할 전문가를 양성해 온 40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자라며 앞으로 국제적인 보건정책 교육기관으로 자리 매김할 것을 천명했다.

 

이어진 기념행사로 대학원 40년사 역사도서(편찬위원장 유승흠 명예교수)를 담은 e-book을 참석자에게 배포했으며, 보건대학원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담은 기념 영상이 상영됐다.

 

아울러, 올해 모교를 빛낸 졸업동문을 시상하는 자랑스러운 연세 보건인 상에 최승주 동문(보건정책 전공 2000년 졸업, 스마일어게인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과 김용운 동문(보건정책 전공 2001년 졸업, 의료법인 사랑나눔의료재단 이사장)이 각각 선정돼 상패를 받았다.

 

한편, 지난 1977년 개원한 보건대학원은 올해까지 보건학석사 2,800여 명과 고위자 과정 수료생 1,300여 명을 배출하며 우리나라 보건정책과 병원경영 전문가를 양성, 배출해 오고 있다.

 

vol. 61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