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원주캠퍼스,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오픈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12-28

원주캠퍼스,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오픈

 

1강좌: 생명과 문학의 미학: 박경리의 『토지』

 

 

2강좌: 지역에서 시작하는 지속가능한 국제개발: 새로운 모형, 새로운 사례

 

 

 

원주캠퍼스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하 ‘국평원’)에서 지원하는 2017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이하 ‘K-MOOC’) 분야지정강좌 개발 사업에 선정되어 강좌 개발을 완료, 2020년까지 3년 간 강좌를 운영한다.

 

K-MOOC(Korean 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국평원에서 국가 주도로 추진하는 대규모 온라인 공개강좌로서 수강생의 제한이 없고, 무료이며, 온라인에서 수강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계층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동등한 교육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교수학습센터가 개발한 강좌는 분야지정 강좌로 총 2개의 강좌이다. 첫 번째 강좌는 작고한 박경리 선생의 대하소설 『토지』를 소재로 한 ‘생명과 문학의 미학: 박경리의 토지’이며 이인재 교수(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역사문화학과)를 중심으로 총 6명의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두 번째 강좌는 국제개발,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를 소재로 한 ‘지역에서 시작하는 지속가능한 국제개발: 새로운 모형, 새로운 사례’이며 한상일 교수(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글로벌행정학과)를 중심으로 총 4명의 교수가 진행하게 된다.

 

두 강좌 모두 지난 12월 18일 개강했으며 수강신청기간은 내년 1월 18일까지다. 강좌 종료는 내년 1월 28일이다. 두 강좌는 국평원 K-MOOC 플랫폼(http://www.kmooc.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수강할 수 있다.

 

교수학습센터는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최고의 강좌를 K-MOOC 플랫폼에 탑재하여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향후 고품질의 강좌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K-MOOC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vol. 61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