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연합신학대학원-프린스턴신학대학원 학생교환 및 학술교류를 위한 협정(MOA)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12-28

연합신학대학원-프린스턴신학대학원 학생교환 및 학술교류를 위한 협정(MOA) 체결

 

 

연합신학대학원(원장 유영권)은 지난 10월 27일 미국 프린스턴신학대학원(Princeton Theological Seminary, 총장 크레이그 반스)과 양교 학생교환 및 학술교류를 위한 협정(MOA)을 체결했다.

 

프린스턴신학대학원은 1812년 설립된 뉴저지 프린스턴 소재의 신학교로 미국장로교(PCUSA)에서 설립한 가장 크고 오래된 신학교육 기관으로서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양교의 총장 및 기관장들이 참석한 이날 협정식에서는 복수학위(Dual Degree) 프로그램과 박사 연구과정 프로그램(The Doctoral Research Program) 등을 비롯한 3가지 분야의 학생 파견 및 교환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협약이 체결됐다. 또한 프린스턴신학대학원의 교수들이 연합신학대학원의 GIT(Global Institute of Theology) 프로그램의 방문교수로서 정규과목을 강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학술 교류 협력또한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이날 협약 체결된 복수학위(Dual Degree) 프로그램은 양교의 과정을 각각 이수한 후 프린스턴신학대학원에서는 석사학위를, 연합신학대학원에서는 박사학위를 수여받는 석·박사학위 연계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국제적 신학교육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합신학대학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행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차별화된 교육 여건을 제공하여 전공 분야의 우수한 졸업생들을 배출하는 데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vol. 61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