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2017년 제5회 차이나데이(China Day)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12-28

2017년 제5회 차이나데이(China Day) 개최

 

 

 

‘제5회 연세대학교 차이나데이(China Day)’가 지난 11월 27일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개최됐다. 중국인 유학생과 한국 재학생 등 1,000여 명의 학생이 참석해 성황리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중국의 전통문화는 물론 K-pop 공연까지 아우르며 한-중 학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차이나데이는 천극, 경극 등 중국의 전통극 뿐만 아니라 민속음악, 무술, 중국 만담, 마술공연, K-pop 댄스 등의 다양한 문화 공연을 선보였다. 행사를 준비한 중국유학생회 김청현 회장은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중국 문화를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발판삼아 추후 보다 내실 있는 행사가 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용 교학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차이나데이 행사가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소통 능력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금년 차이나데이는 우리 대학교 중국학인학자연의회가 주최하고, 주한중국대사관, 국제처, 글로벌인재학부, 동문회, 공자아카데미 등이 후원했으며, 행사는 매년 1회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vol. 61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