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내비게이션 기능 강화한 모바일 서비스 ‘My세브란스’ 시작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12-03

내비게이션 기능 강화한 모바일 서비스 ‘My세브란스’ 시작

 

진료실, 검사실 더 쉽게 찾아갈 수 있어

 

 

세브란스 병원이 지난 10월 30일부터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차세대 모바일 서비스 ‘My세브란스’를 시작했다.

 

이번 ‘My세브란스’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병원 내 내비게이션 기능을 통한 안내서비스로 세브란스병원은 정확한 위치 인식이 가능하도록 병원 곳곳에 블루투스 4.0 프로토콜 기반의 근거리 무선통신 장치인 비콘(Beacon)을 약 2,000개 설치했다. 이를 통해 2.5D 기술을 적용한 맵(Map)을 제작해, 환자와 보호자들이 진료실과 각종 검사실을 시각적으로 쉽게 찾아가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한 진료 예약, 진료 내역조회와 진료 일정 등록 및 알림 메시지 기능도 추가했다. 환자 스스로 직접 전화번호나 주소를 앱을 통해 수정할 수 있으며, 차량 번호 등록시 주차비 정산 절차 없이 자동출차도 가능하다.

 

진료 편의성을 높이고자 진료 순서도 알려주며, 진료카드 기능도 포함했다.

 

세브란스병원은 새로 개발된 앱의 홍보를 위해 2개월 간 원내 곳곳에 홍보부스를 설치해 차세대 모바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또한 세브란스병원은 앱을 통한 식단안내, 간호 요청, 주치의 회진일정 등 입원서비스, 검진예약, 검진결과, 모바일 결제 등도 준비하고 있다.

 

더불어 의료진용으로 진료관리, 협진관리, 수술일정관리, 진료일정관리, 환자목록, 처방내역, 검사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중이다.

 

My세브란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세브란스병원’으로 검색 후 내려받아 회원 가입 후 사용 가능하다.

 

vol. 61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