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항공전략연구원, ‘2017 제20회 항공우주력 국제학술회의’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9-29

항공전략연구원, ‘2017 제20회 항공우주력 국제학술회의’ 개최

 

 

 

 

 

항공전략연구원(원장 손광훈)이 주최하고 항공우주력 국제학술회의 조직위원회(위원장 문정인)가 주관하며 대한민국 공군이 후원하는 ‘2017 제20회 항공우주력 국제학술회의’가 오는 11월 1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국제학술회의는 서주석 국방부 차관의 ‘한국의 국방개혁 방향’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총 3세션(문재인 정부의 국방개혁과 한국공군, 북한 핵미사일과 항공 우주력, 심포지엄 20주년 회고 및 발전방향)으로 진행되며, 국내·외 안보, 군사, 외교, 학계의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여 국방개혁에 따른 국방구조 개편과 북한 핵미사일에 대응하는 항공우주력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항공우주력 국제학술회의’는 1998년 제1회 학술회의를 개최한 이래 매해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항공 및 안보 분야 학술회의로는 국내 최고의 위상을 정립해오고 있다. 국제학술회의 진행을 총괄하고 있는 공평원 교수(항공전략연구원 안보전략센터장)는 “문재인 정부 출범을 맞이하여 현재 당면하고 있는 안보환경과 연계된 국방개혁 및 항공우주력의 역할을 정립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라며 학술회의에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전했다.

 

 

vol. 61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