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KIC Washington과 MOU 협약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9-29

KIC Washington과 MOU 협약 체결 

 

석·박사 및 실험실 기술 기반 스타트업 미국 진출 지원할 것

 

 

우리 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손홍규)과 KIC(Korea Innovation Center) Washington(센터장 한면기)은 지난 9월 11일 글로벌 창업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추진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KIC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 국내 벤처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설립됐으며, 세계적으로 미국 워싱턴D.C, 실리콘밸리, 독일 베를린, 중국 베이징의 4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워싱턴 센터는 4차 산업과 바이오 분야에 특화된 Lean Innovation 기반 고객 개발 중심의 교육 및 법인 설립, 전문가 멘토링, 투자 유지 등의 현지 활동을 지원한다.

 

지난 8월 우리 학교 기술탐색팀인 씨리얼팀(박일석 대표, 사회환경시스템공학부 박사과정)은 KIC 워싱턴에서 주관하는 4주간의 Lean Innovation 교육을 받았으며, 향후 바이오 분야에 특화된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도 연세대 기술 창업팀을 연계 지원하여 글로벌 창업 기업을 육성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창업지원단의 손홍규 단장은 “금번 업무 협력을 통하여 연세대 만의 차별적 글로벌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으로 특히 바이오분야 창업 기업의 미국 진출을 위한 획기적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vol. 61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