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동정] 인물동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7-07

인물동정

 

강성웅 교수

 

대한심장호흡재활의학회 회장 연임

 

 

강성웅 교수(강남 재활의학과)가 지난 6월 24일 열린 ‘대한심장호흡재활의학회 제7회 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대한심장호흡재활의학회 회장에 연임되었다. 강성웅 교수는 2010년에 대한심장호흡재활의학회를 창립하여 초대 회장을 역임했으며, 이번 총회를 통해 다시 2년간 회장직을 연임하게 되었다. 강 교수는 국내 희귀난치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뿐 아니라 외국인 의사들의 호흡재활수련 및 국제포럼 개최 등 국제적으로도 호흡재활분야를 선도하고 있다는 업적을 인정받았다.

 

 

김동욱 교수

 

국내 최우수 줄기세포 선도 연구팀으로 선정

 

 

김동욱 교수(의대 생리학 교실)가 이끄는 연구팀이 국내 최우수 줄기세포 선도 연구팀으로 선정되었다. 5년 전 미래창조과학부/한국연구재단은 국내 줄기세포 연구팀 중 대표 우수 연구팀 5개를 선발하여 선도팀으로 집중 지원을 해온 바 있다. 5년이 지난 최근 최종 평가에서 김 교수팀이 이 중 최우수 1개 팀으로 재선정되어 3년간 추가 지원을 받는다.

 

김 교수는 최근 Cell 및 Nature 자매지 논문 5편, PNAS 논문 등을 비롯하여 우수 논문을 다수 발표했고, 국제 특허 등록 3개를 포함 국내외에 특허 31건을 출원 및 등록했다. 또한, 배아줄기세포 이용 파킨슨 병 세포치료제개발 연구에서 원숭이 실험을 마쳤으며, 척수 손상 적용 연구에 있어서는 임상시험 허가 신청(IND filing)을 하는 등 그간의 탁월한 업적을 인정받아 최우수 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김현재 교수

 

SID 2017 석학회원으로 선정

 

 

김현재 교수(전기전자공학부)가 저온폴리실리콘(LTPS) TFT를 기반으로 엑시머 레이저 어닐링과 어닐링 공정을 LTPS LCD와 AMOLED 디스플레이 공정에 적용해 상용화하는 데 공헌한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SID 석학회원으로 선정됐다. SID는 전 세계 정보 디스플레이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연구원, 엔지니어, 사업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5,0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54년 전통의 세계적인 학회다.

 

 

민동준 교수

 

제18회 철의 날 동탑산업 훈장 수상

 

 

민동준 교수(신소재공학부)가 지난 6월 9일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제18회 철의 날 기념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민 교수는 철강산업 청사진을 다양한 접근방식을 통해 그려온 것으로 평가받는다. 세계 최초로 파이넥스 공정 상용화 이론을 개발했으며, 해외 진출을 위한 기술 보호 전략을 구축하기도 했다. 지난 2010년 외국인 최초로 일본철강협회에서 주관하는 니시미야상을 수상한 바 있는 민 교수는 현재 대한재료금속학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윤영로 교수

 

의료기기 산업 진흥 공로로 대통령 표창 수상

 

 

윤영로 교수(원주캠퍼스 의공학부)가 5월 29일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진행된 ‘제10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에서 의료기기 분야의 규제개혁과 산업 진흥, 연구개발 및 인재양성을 통한 의료기기산업 육성과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vol. 60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