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장학취업팀, 청년취업아카데미 학점 인정제 시행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7-07

장학취업팀, 청년취업아카데미 학점 인정제 시행

 

“나도 이제 마케팅리서치 전문가”

 

 

우리 대학교 학생복지처 장학취업팀이 청년취업아카데미(마케팅리서처 양성 과정) 학점 인정제를 시행한다. 우리 대학교가 청년취업아카데미를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도입해 학점으로 인정하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청년취업아카데미 마케팅리서처 양성 프로그램 도입

 

청년취업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와 기업, 대학이 함께하는 청년 취업역량 향상 프로그램이다. 연수 참여와 학점 인정을 통해 우리 대학교 학생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이 프로그램을도입했다. 우리 대학교가 참여하는 마케팅리서처 양성 과정은 고용노동부 산하 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의 하나로서 실제적인 운영은 사단법인 한국조사협회(회장 최인수)가 맡아 진행한다.

 

첫 학점인정 프로그램은 이번 2017학년도 겨울 계절제 수업부터 시행한다. 현장 실무 교육을 포함한 실습 기간은 올해 12월 18일부터 내년 2월 12일까지이며, 총 연수 시간은 378시간이다. 

 

먼저, 한국조사협회가 지정한 교육장에서 200시간의 현장실무교육을 마치면, 160시간의 연수 활동에 참여하며, 이후 취업 연계를 위한 18시간의 멘토링도 받게 된다. 대상은 4학년 재학생이며, 일반 휴학생도 리서치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이면 참여할 수 있다. 이중 7학기 생은 계절제 현장실습 수업에 수강신청과 함께 등록하고 ‘인턴십(1학점, P/NP)’ 과목으로 학점 인정도 받을 수 있다. 교육비는 연수비, 교재비, 상해 보험료를 포함해 1인당 350만 원 이상이며, 이 비용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조사협회가 전액 지원한다. 연수를 마친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추천서를 주며, 최소 6개월간의 사후 관리 지원도 할 계획이다.

 

한국조사협회(KORA)와 협약 체결

 

우리 대학교는 지난 6월 21일에 이 프로그램의 효율적이고도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한국조사협회(회장 최인수)와 2017년도 청년취업아카데미 ‘마케팅리서처양성과정’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취업 교육프로그램이다. 한국조사협회는 지난 2014년도부터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마케팅리서치양성과정’을 연 2회 운영하고 있으며, 평균 취업률 83.4%(참여기업 취업률로 고용유지 3개월 이상 기준)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2017년도 마케팅리서처양성과정 1기는 6월 26일부터 9월 4일까지, 2기는 12월 18일부터 2018년 2월 28일까지 운영한다. 각 30명씩 총 60명을 배출하여 참여기업으로 협약을 맺은 한국조사협회 회원사에 채용 연계할 예정이다.

 

장학취업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대학교 학생이 특화된 국내 유일의 조사업계 리서치 양성과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우리 대학교의 취업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vol. 60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