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공과대학과 함께하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7-03-07

 
공과대학과 함께하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공학이 꿈꾸는 더 나은 미래
 
 
 
CBS TV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을 통해 홍대식 공과대학장 등 공과대학 명교수들의 강의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은 TED 형식의 한국형 미니 프레젠테이션 강의를 제공하는 CBS의 대표적 프로그램으로, 우리 사회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이 15분 동안 이야기를 통해 시청자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공과대학은 지난 2월 8일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CBS와 함께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연세대 공과대학 특집’을 진행했다.
 
‘공학이 꿈꾸는 더 나은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강연에서는 7명의 공과대학 교수진이 ‘혁신과 창조’, ‘공학자가 내다 본 미래와 희망’, ‘공학이 만들어가는 세상’, ‘공학자로서의 보람과 꿈’ 등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전문적인 공학 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준비함으로써 청소년, 대학생, 학부모 등 모든 강연 참가자들이 공학의 현재와 새로운 도전을 진지하고도 유쾌하게 들여다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지난 2월 27일 방영된 홍대식 공과대학장의 강연을 시작으로 본 특집 프로그램은 오는 3월 13일까지 CBS 본방송 및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유투브와 SNS 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홍대식 학장은 “이번 특집 프로그램은 연세대학교 공과대학의 우수한 교육과 연구 성과를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확산하는 대학의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는 중요한 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연세대학교 공과대학 세바시 강연은 공과대학 홈페이지의 대중강연 시리즈 게시판에서도 언제든지 무료시청이 가능하다. 공과대학 바로가기

 

vol. 60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