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CAMPUS Asia 신규사업단에 의과대학 사업단 선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12-30

 
CAMPUS Asia 신규사업단에 의과대학 사업단 선정
 
 
본사업 발대식 및 제1회 한일중 총장포럼 개최
 
지난 10월 우리대학 의과대학 사업단이 CAMPUS Asia 신규사업단으로 선정됐다.
 
한국, 일본, 중국 3개국 간 학생 교류증진을 통한 교육협력 체제 구축을 목표로 하는 CAMPUS Asia 사업은 2012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2016년 본사업이 시행되었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본사업 출범의 첫 행사로 지난 12월 13일 제1회 한일중 총장포럼 및 사업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이재용 교학부총장을 비롯해 송시영 의과대학장, 김준기 국제처장, 박상욱 사업단장이 참석했다.
 
이번에 선정된 의과대학 사업단은 일본 오사카대, 중국 북경대, 칭화대, 상해교통대, 천진중의학대 등 6개의 대학이 컨소시엄을 이루고 있으며 ‘고령화시대 연관 질병 극복을 위한 글로벌 의과학 및 보건 인재 양성프로그램’을 주제로 향후 5년간 시행될 예정이다. 참여 학생들은 컨소시엄 내 참여대학과 단기교류, 학점교류, 공동학위 및 복수학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의과학 및 보건 분야에서 글로벌 인재 양성, 의료 분야 한중일 교류 네트워크 구성, 노령화 사회의 보건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 발판 마련 등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vol. 604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