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국제캠퍼스 소식] 약학대학, USC 약학대학과 공동연구 및 인적교류를 위한 MOU 체결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8-31

약학대학, USC 약학대학과 공동연구 인적교류를 위한 MOU 체결

 

 

약학대학(학장 한균희) 지난 6 30 미국 서던캘리포니아대학(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USC) 약학대학과 양교간 공동연구 인적교류를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했다USC 약학대학은 의약품의 규제과학(Regulatory science)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학으로서 이번 체결에 따라 우리 대학의대학원 제약의료-규제과학과 의대-약대 협동과정 발전에 도움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USC 약학대학은 지난해 우리 대학 국제캠퍼스를 방문해 공동연구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으며, 해당 대학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하나로 외국 학생들을 위한 써머 비지팅 스콜라 프로그램(Summer visiting scholar program) 소개했다. 연세대학교 남가주 동문회(회장 김지백) 남가주 한인 변호사협회 회장(동문 박영선 변호사)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약학대학에서 4명의 학생(대학원생 3, 학부생 1) 지난 6 30일부터 7 29일까지 4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할 있었다.

 

2011 국제캠퍼스에 개교한 약학대학은 기존 약대와 달리 신약개발 의약품정책 연구와 전문가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세브란스병원 실습을 통해 임상약학의 현장 교육을 강화하는 다른 학교와 차별화 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신약의 인허가, 임상적용 정책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기 위해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대학원에 제약의료와 규제과학 등을연구하는 과정을 개설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vol. 60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